SEOUL NATIONAL UNIVERSITY
검색창 닫기
김진하사진
  • 성명 김진하
  • 직위 전입교수
  • 학과 불어교육과
  • 전공 불문학
  • 사무실
  • 홈페이지
  • 이메일 jobana@snu.ac.kr
  • 연락처 880-7694

논문

  • 「폴 발레리의 『테스트 선생』에 대한 고찰(1)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17집, 2004. 5.
  • 「폴 발레리의 『테스트 선생』에 대한 고찰(2)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18집, 2004. 11.
  • 「말라르메론에 나타난 발레리의 비평가적 면모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22집, 2006. 6.
  • 「프랑스 교육에서 논술의 위상에 대한 고찰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26집, 2007. 11.
  • 「프랑스와 한국의 논술 개념 비교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28집, 2008. 6.
  • 「프랑스문학 교육의 방법론에 대한 고찰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31집, 2009. 6.
  • 「프랑스문학사 교육의 변화에 대하여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33집, 2010. 2.
  • 「프랑스문학 교육에서 비평의 역할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34집, 2010. 6.
  • 「우리의 프랑스문학 교육에서 문체론의 활용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35집, 2010. 11.
  • 「대학의 문학 교육에서 교수학의 위상 : 프랑스의 이론을 중심으로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37집, 2011. 6.
  • 「대학에서의 프랑스 시 교육의 한계와 방법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40집, 2012. 6.
  • 「금세기 초 프랑스의 문학 교육 논쟁에 대하여」, 『프랑스어문교육』 제42집, 2013. 2.
  • 문체론적 접근을 통한 알베르 카뮈의 『이방인』 분석과 교육, 『불어불문학연구』 제99집, 2014.

기타 연구

  • 「아리랑 문화와 이여도 문화」, 『제주작가』 제15호(문예지), 사단법인 제주작가회의, 2005.
  • 「제주 민요의 후렴 '이여도'의 다의성과 이여도 전설에 대한 고찰」, 『탐라문화』 제28호, 제주대학교 탐라문화연구소, 2006.
  • 「송당 신화의 기원에 대한 고찰」, 『탐라문화』 제29호, 제주대학교 탐라문화연구소, 2006.
  • 「송당 신화의 분화와 새로운 영웅 문곡성의 탄생」, 『탐라문화』 제30호, 제주대학교 탐라문화연구소, 2007.
  • 「설문대 할망 신화의 변용과 송당 신화」, 『영주어문』 제13집, 제주대학교 국어국문학과, 2007.
  • 「송당 신화의 분화방식에 대한 고찰」, 『탐라문화』 제32호, 제주대학교 탐라문화연구소, 2008.

학회 활동

  • 2013년 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 학술이사
  • 2013년 한국불어불문학회 편집간사
  • 2012년 한국불어불문학회 교육이사
  • 2008년 한국불어불문학회 교육이사

번역서

  • 『말라르메를 만나다』(폴 발레리), 문학과지성사, 2007.
  • 『과수원/장미』(라이너 마리아 릴케), 문학과지성사, 2002.

수정요청

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.
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.

닫기